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이혼전문변호사 상담하기 위해 알아본다면

by 법무법인 감명 이혼 2022. 3. 14.

 

"법적 관계를 끊을지 말지 고민하다 보면 한두 가지 사안을 생각하기보다 오랜 갈등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부 간 성격 차이가 심하거나 시어머니와 며느리 간 갈등이 있을 경우 서울이혼전문변호사와 상담할 수 있습니다. 평소 아내 A 씨와 남편 B 씨는 성격 차이로 많이 싸웠습니다. "그들이 사랑에 빠졌을 때 '이렇게 때리지 못할 때도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상한 싸움을 많이 했어요. 사실 우리가 사랑할 때는 서로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싶어서 서로 포기하고 많이 신경 썼는데 결혼 후에는 그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 자주 다투었습니다.

 

 

싸움도 자주 하고 싸움도 자주 해서 요즘은 사소한 일로 싸우는데 그것 때문에 잠을 자는 날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저는 남편의 시부모님과 함께 살면서 며느리, 시어머니와 자주 갈등을 겪어서 B 씨와 자주 갈등을 겪습니다. 특히 명절 때마다 요리를 해서 먹고 집안을 청소하는 것은 항상 A의 일이었습니다. 올해 설 연휴는 예년과 같고, 집안일은 A 씨가 혼자 치워야 합니다. 다만 B 씨는 괴로워하는 A 씨에게 "고맙다" "다들 좋은 말 하는데 왜 거드름 피우는 거냐"며 화를 냈다고 합니다."

 

 

그 결과 파혼을 결심했지만 서울이혼전문변호사와 상의한 결과 그를 선택할지 아니면 혼자 법정 절차를 밟을지 고민했습니다. A 씨의 경우처럼 여러 가지 이유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알고 싶어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렇게 이혼이 진행됩니다. 법정에서 남편과 아내는 법적 관계를 끊을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합의 이혼과 재판 이혼입니다. 손해배상, 양육권, 재산 등에 대한 다툼이 없을 경우 일정 기간 이상의 경험을 거쳐 이혼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다만 위자료와 재산분할에 대해 두 사람이 합의를 이루지 못하거나 이견이 있을 경우 법원의 협조 없이 이혼할 수 없습니다. 재판에서 이혼할 경우 서울이혼전문변호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이혼 결정의 복잡한 절차와 요건을 갖추지 못하면 법정에 갈 수 없다는 이유에서다. 특히 소송을 제기하기 위해서는 민법 840조에 규정된 사유가 있어야 합니다. A 씨의 경우 남편과 며느리와 시어머니 사이에 성격 차이가 있지만, 이는 민법에 규정된 기준에 맞지 않아 법정에서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성격 차이 때문에 이혼을 못 하는 것은 아니다. 가정법원의 판례에 따르면 단순한 성격 차이라도 부부관계가 깨지거나 사유가 심각한 경우가 있습니다. 민법 제840조에는 비위행위, 악의에 의한 타인 유기, 배우자나 직계가족에 의한 심한 부당한 대우, 배우자에 의한 심한 부당한 대우, 3년 이상 생사불명, 혼인관계 지속의 어려움 등 6가지 중요한 사유가 담겨 있습니다.

 

만약 A가 여기서 그 근거를 찾는다면 민법상 다른 혼인관계는 유지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각 항목의 법률 검토는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울이혼전문변호사의 협조를 받아 사건을 분석하고 검토하길 권합니다. 그래야 상황을 더 정확하게 알 수 있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 예를 들어서 이해를 돕겠습니다. 10년 동안 사랑했던 LM은 오랜 연애 끝에 결혼했고 10년 동안 무사했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L의 요청으로 완벽하고 화목했던 가정이 무너졌습니다. 나는 같은 회사 동료와 불륜을 저질렀습니다. 우리가 3년 동안 비밀리에 만났다고 들었어요. 최근 이 사실을 알게 된 M씨는 충격을 받아 입원을 결심했습니다. 병원에 입원했다가 퇴원한 ML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아이들을 보며 용서를 생각했지만 몇 달도 안 돼 3년 동안 자신을 속였다는 생각에 화가 났고, 아내는 "같이 가자"고 했고, 입이 열 개라도 말을 못하는 L씨는 M씨의 부탁을 들어주겠다고 했습니다.

 

 

지금까지는 큰 문제 없이 협의가 마무리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재산분할에서 LM에게 자신의 재산의 일부만 주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화가 난 M씨는 곧바로 자신의 서울이혼전문변호사에게 상담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사건을 접수한 변호사들은 "적립재산을 분할할 뿐 아니라 손해배상 소송으로 이익을 볼 것"이라고 조언했고, 보상 사실을 몰랐던 M씨는 서울이혼전문변호사의 상담이 없었다면 L씨와 간통죄를 받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 결과 ML과 간통으로부터 각각 금전적 보상을 받았습니다.

 

 

논란의 소지가 된 재산분할도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뒀습니다. 그런 합의 없이 재판이 열리더라도 합의로 진행되겠지만 재판 중간에 분쟁이 일어나기 때문에 항상 방심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시간을 낭비하거나 감정적으로 낭비하는 것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공부하고 선택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