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상간녀위자료소송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by 법무법인 감명 이혼 2022. 3. 11.

 

화목한 가정을 지키면서 갑자기 배우자가 가족과 바람을 피운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가장 좋을지 고민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먼저 걱정해야 할 것은 이혼입니다. 가족과 배우자가 있고 다른 사람과 사랑을 나누고 간통을 한다면 이혼이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바람을 피운 배우자와 결혼하지 않더라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여전히 있습니다. 이것은 상간녀위자료소송이지만, 부정행위 당사자로 인한 피해와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입니다. 이는 배우자와의 결혼을 파탄내지 않고 상간녀위자료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상간녀위자료소송을 할 때 필요한 금액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아무리 불륜 관계자들에게 많은 것을 알게 되고, 제가 아무리 복수를 하게 되더라도 그 대가가 걱정됩니다. 최대한 비용이 적게 드는 곳에서 해결하려고 하는데 그것도 틀렸어요. 가격이 싸다고 해서 괜찮은 것도 아니고 비싸다고 해서 괜찮은 것도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와 잘 맞고 소통이 잘 되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관련 사례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내 A와 남편 B는 결혼한 지 13년 됐고 아이가 한 명 있습니다. 제 아내 A와 남편 B는 맞벌이 부부이며 A가 출산한 지 2년 만에 복직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두 사람은 일과 집안일, 그리고 아이들을 키워야 하기 때문에 하루 24시간 바쁩니다.

 

어느 날 남편 B씨는 "주말에 친구들이 모여서 술 한잔 한 지 오래됐다""집 비웠으니 시부모님께 전화해서 도와달라"고 했습니다. 그녀는 "친구들에게 전화해서 그들과 함께 지내는 게 어때요?" 그리고 "나는 집안일에 신경 쓰지 않아요."

 

 

이렇게 남편은 주말이면 친구들을 만나러 나가거나 자전거를 타고 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를 본 아내가 "주말이면 B씨는 하루 쉬고 자신은 하루 쉬고 있다"고 하자 남편은 "그렇구나"고 말했습니다. 아내 A씨는 주말마다 외출을 하고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 잠시나마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유를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어느 날, 그녀의 남편은 아이들과 함께 공원에 가서 쇼핑도 하고 친구들도 만나고 놀면서 자전거 타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낯선 여성이 B씨에게 다가와 아이들도 있는데 같이 놀아줄 수 있냐고 물었습니다. 남편 B씨는 "아이에게 자전거를 가르치고 있어 R씨에게 자전거를 탈 수 있냐고 물었더니 B씨가 '잘 모르겠다'고 했고, B씨는 '아이도 가르쳐주고 놀아주는 게 어떻겠느냐'고 물었더니 R씨가 '감사하다'고 했다"고 말했다.

 

 

그래서 주말마다 RR의 아이들, BB의 아이들이 만나서 놀았고 그들은 사이좋게 지냈습니다. 어느 날, RB에게 점심을 만들어 줄 테니 같이 소풍을 가자고 했고, B는 그의 기분이 점점 나빠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에 아내와 남편은 "같이 갔으면 좋겠다"고 했고, R씨는 "남편 없이 혼자 아이를 키우고 있다."

 

 

B씨는 R씨의 말을 듣자 "내가 불쌍해서 그렇게 하자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 결과, 두 사람의 관계는 더욱 가까워졌고 결국 불법적인 관계로 발전했어요. 이 사실을 알게 된 A씨는 화가 나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 묻다가 문득 '상간녀위자료소송을 제기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법률대리인을 찾았다. 소송 비용은 얼마냐는 질문에 A 씨는 "사건과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답했습니다. A씨가 "비용이 좀 부담스럽다"고 하자 소송대리인은 "비용이 너무 나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고 A씨는 "승소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