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혼전문변호사 잘 찾는 방법

by 법무법인 감명 이혼 2022. 3. 10.

 

바이러스 확산으로 경제적 침체, 육체적, 정신적 어려움이 많은 것 같은데 다른 사람을 만나기가 너무 쉬워 부모님을 뵈러 갈 수 있을까 걱정했습니다.

 

그저 말하고 다투는 게 걱정일 뿐인데, 남몰래 화를 내고 비꼬던 사람을 보면 그동안 참았던 일이 생각나고 답답한 마음을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특히 명절이 지나면 크고 작은 다툼으로 인한 심리적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부부간의 마찰과 이혼을 고려할 때 이혼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자신의 경험과 실천을 바탕으로 상담한 후 현명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혼전문변호사가 말해주는 결혼 생활과 관련된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제사, 시댁과 시부모를 자주 방문하는 일, 종교적 강요, 자녀에 대한 관심 등이 이혼 사유가 될지 궁금해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이유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두 부모가 강제로 무언가를 하거나 지나치게 관계개입을 하게 되면 민법상 이혼이 법적 사유임을 입증하고 이혼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는 갈등을 해결하려는 개인의 노력과 요구 사항이 충족되지 않는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관련 사례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내 D와 남편 F는 결혼한 지 12년이 되었습니다. 그의 아내 D는 다혈질이고 다혈질이지만 남편 F는 그의 편이고, 아내 D는 화를 가라앉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내 D씨가 임신을 하자 다시 성격이 불같아졌고, 남편 F씨는 "임신을 했으니 호르몬을 분비하는 게 당연하다"는 생각에 모든 것을 받아들였다. 그렇게 아내 D씨가 아이를 낳고 예전처럼 혼자서 화를 다스리기 시작했습니다.

 

 

7개월 뒤 아내 D 씨는 불 같은 성격이 다시 나타나게 되었고, 남편 F 씨는 잠을 제대로 못 자서 스트레스를 받아 아이들을 키우느라 더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런데도 아내 D 씨의 다혈질이 낫지 않아 점점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어느 날 남편 F씨가 퇴근 후 집에 돌아왔을 때 아내 D 씨가 자리를 비웠다고 전화를 걸어왔더니 친정으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남편 F 씨가 내일 쉬었다가 집에 가겠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다음날 시어머니는 남편 F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는 아내 D 씨로부터 모든 것을 들었다며 가만히 앉아서 이야기를 나눌 수 없어 전화를 걸었다고 말했습니다. 남편 F 씨는 의아해하며 "무슨 일이냐"고 묻자 "남편 F 씨는 집안일을 돕지 않고 아내 D 씨가 집안일과 육아를 독차지했다."고 말했습니다. 남편 F가 아니라고 해도 아내 D가 먼저 말했기 때문에 나를 더 믿었습니다.

 

남편 F 씨가 퇴근길에 아내 D 씨와 통화를 시도했습니다. 남편 F 씨는 "왜 집안일을 도와주고 아이들을 열심히 키우지 않았느냐"고 물었습니다. 하지만 아내 D 씨는 "힘들지만, 이해를 못 하시는데 왜 그런 말씀을 하십니까"라고 소리쳤습니다.

 

 

그렇게 남편 F씨는 아내 D씨가 던진 물건에 맞아 부상을 입었습니다. 하지만 부인 D 씨는 멈추지 않았고, 남편 F 씨는 더 큰 피해를 입어 온 집안이 공포에 떨었습니다. 남편 F씨는 "도대체 이게 무슨 일이냐""내가 이런 사람과 함께 살아야 하나"라고 의아해했습니다. 하지만 남편 F씨는 "이 상황을 잘 헤쳐나가고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초등학교에 입학했고, 지금은 아내 D씨가 여유로워지고 있습니다. 남편 F씨는 "모든 것을 이해하지만, 아내 D씨가 친구들을 만나 집에 가면 피곤해진다."고 말했습니다. 남편 F가 무언가를 요구하면 아내 D는 남편 F에게 소리치곤 했습니다.

 

 

남편 F씨는 "못 견디겠으니 떨어져 살자"고 했고, 아내 D씨는 남편 F씨를 격렬히 때리기 시작했다. 남편 F씨는 이렇게 나온 아내 D씨와 어울리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 뒤 "너무 화가 나고 미워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있어서 어떻게든 이혼을 참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이런 식으로 아내 D 씨는 남편 F 씨가 괜찮다면 때리는 등 모욕적인 발언을 서슴지 않았습니다. 더 이상 참지 못한 남편 F 씨는 이혼전문변호사에게 조언을 구하기 위해 이혼전문변호사를 찾아가 모든 것을 설명했습니다. 남편 F 씨는 아내 D 씨가 체구가 좀 작았지만, 병원에 입원할 정도로 다치지는 않았지만, 병원에 다녀왔다고 밝혔습니다.

 

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으로 남편의 치료와 부상 단서, 가재도구 던지기, 남편 D씨에 대한 욕설과 모욕적인 발언 등의 증거를 확보했습니다. 법원은 증거와 주장을 들어 그녀를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아내 D 씨는 전업주부임에도 불구하고 집안일을 잘 돌보지 않아 재산의 20%만 인정한다는 판결이 내려지게 되며 소송이 마무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