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상간녀소송 피해에 대한 보상

by 법무법인 감명 이혼 2022. 2. 24.

 

모든 사람들은 평화로운 삶을 살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삶을 산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을 것입니다. 해결해야 할 문제라면 당신이 준비하고 처리해야 합니다. 부부라고 해도 똑같을 수도 있어요. 부부가 위기를 맞고 잘 극복하지 못한다면 가족의 실패에 따른 결과를 더 걱정해야 합니다. 내가 마음을 정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요.

 

법률 지식이 부족하고 법적으로 대처해야 하는 문제에 직면하게 되면 불안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법적 문제를 혼자 해결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대응이 미흡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높고, 어딘가나 인터넷에서 잘못 알고 있으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상간녀소송에서 자신을 도와줄 수 있는 법률대리인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상간녀소송의 경우 소송대리인의 도움이 필수적이지만 부정행위는 배우자뿐 아니라 사회·윤리적으로도 지탄을 받는 불법행위라는 주장이 나옵니다. 과거에는 드라마나 영화가 어렵고 충격적이었는데 이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내용이 아무리 충격적이어도 현실에서는 영화나 드라마보다 충격적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런 일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상간녀소송을 주로 다루는 소송대리인들은 "이러한 소송은 실생활에서 흔하고 때로는 더 심각하다"고 입을 모읍니다. 부부 사이는 부모보다 더 가깝고, 이런 상황에서 그동안 쌓아온 신뢰를 훼손하는 행위가 벌어진다면 심리적 영향은 헤아릴 수 없을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사람에 대한 배신이니 그런 일은 없어야 합니다.

 

 

상간녀소송을 통해 정당하하게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었던 사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내 A와 남편 B는 결혼한 지 16년이 되었고 두 아이가 있습니다. 아내 A와 남편 B는 맞벌이 부부이고, 아내 A는 출산 후 2년 만에 복직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두 사람은 일과 집안일, 그리고 아이들을 키워야 하기 때문에 하루 24시간 몸이 열두개여도 부족할 정도로 바빴습니다.

 

어느 날 남편 B씨는 "주말에 친구들이 모여서 술 한잔 하기로 했다.""집을 비우게 되었으니 시부모님께 전화해서 도와달라"고 했습니다. 그녀는 "친구들에게 전화해서 그들과 함께 지내는 게 어때요?" 그리고 "나는 집안일에 신경 쓰지 않아요."라고 제안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그녀의 남편은 종종 주말에 친구들을 만나러 나가거나 육아와 집안일을 쉬기 위해 자전거를 탑니다. 이를 본 아내는 "남편 B씨는 주말에 하루 쉬고 저는 하루 쉬어요"라고 말했고, 남편 B씨는 "그렇구나"라고 말했다. 아내 A씨는 주말마다 외출을 하고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 잠시나마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유를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어느 날, 그녀의 남편은 자녀들에게 자전거 타는 법을 가르치기 위해 공원에 갔습니다. 낯선 여성이 남편 B씨에게 다가와 아이가 있는데 같이 놀아줄 수 있냐고 물었습니다. 남편 B씨는 "자전거를 가르치고 있는데 아이가 자전거를 탈 수 있냐고 물었더니 '잘 모르겠다'고 답했고, 남편 B씨는 '자전거를 가르쳐줄 테니 함께 자전거도 배울 겸 함께 노는 것이 어떻냐'고 묻자 R씨가 '감사하다'고 하며 자신은 너무 좋다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주말마다 RR의 아이들, 남편 B와 남편 B의 아이들이 만나서 놀고, 둘은 사이좋게 지냈습니다. 어느 날, R은 그녀의 남편 B가 점심을 만들었기 때문에 함께 소풍을 가자고 했습니다. 남편 B 씨는 점점 R과 함께하는 분위기가 이상하다고 느꼈습니다. 이에 남편 B 씨는 "아내랑도 같이 갔으면 좋겠다"고 했고, R씨는 "남편 없이 혼자 아이를 키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남편 B씨는 "R씨의 이야기를 듣고 안타까워 R씨가 시키는 대로 하겠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 결과, 두 사람의 관계는 더욱 가까워졌고 결국 불법적인 관계로 발전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아내 A씨는 화가 나 '어떻게 하면 좋냐'고 묻다가 문득 '상간녀소송을 제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내 A 씨는 "소송 비용이 얼마나 나올 것 같냐"고 소송대리인에게 물었고, 소송대리인은 "사건과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물었습니다. 아내 A씨가 "비용이 조금 부담스럽다"고 하자 소송대리인은 "비용이 너무 나쁘지 않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고, 아내 A씨는 소송대리인의 조력을 통하여 상간녀소송에서 승소할 수 있었습니다.